ID
PASSWORD
NEWS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2020년 대회 결국 취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5-05 10:36

본문

올해 ‘디지털 코스모프로프’로 대체..내년 봄 53회 대회 

이덕규 기자   |   abcd@beautynury.com   
 

‘코스모프로프 월드와이드 볼로냐’(Cosmoprof Worldwide Bologna)의 2020년 대회가 결국 취소됐다.

 

대회 조직위원회인 볼로냐피어 코스모프로프 SpA(BolognaFiere Cosmoprof SpA)는 제 53회 ‘코스모프로프 월드와이드 볼로냐’가 내년 봄 개최될 것이라고 지난달 28일 공표했다. 

 

이에 앞서 볼로냐피어 코스모프로프 측은 2020년 대회를 3월에서 오는 6월 11~15일로 연기한다고 지난 2월 말 발표한 바 있다.

 

볼로냐피어 코스모프로프의 지안피에로 칼졸라리 회장은 “현재 세계 각국의 경제 시나리오와 ‘코로나19’ 비상상황으로 인해 코스모프로프 대회를 내년으로 연기해야 할 필요가 제기됐다”며 “힘든(tough) 결정이었지만, 지금 우리의 주요한 목표는 참가업체들과 기업 경영자들이 최선이자 가장 효율적인 결과를 내놓을 수 있는 상태에서 시장에 참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가까운 시일 내에 새로운 개최일정을 협의하게 될 것이라고 칼졸라리 회장은 설명했다.

 

칼졸라리 회장은 뒤이어 “이날 발표에도 불구, 코스모프로프는 결코 중단되지 않을 것”이라고 못박은 뒤 “우리의 목표는 화장품업계의 부활(revival)인 만큼 앞으로 수 개월 이내에 생산업체들과 구매업체들의 자연스런 연결을 촉진할 우리의 노하우를 극대화시켜 화장품업계에 새로운 혈액이 돌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특히 이날 볼로냐피어 코스모프로프 측은 업계의 상호교감 회복을 돕기 위해 오는 6월 4~10일 코스모프로프의 디지털 버전이라 할 수 있는 ‘위코스모프로프’(WeCosmoprof)를 개최할 것이라고 공개했다.

 

‘위코스모프로프’는 이탈리아 외무‧국제협력부, 이탈리아 무역진흥공사(ITA) 및 이탈리아 퍼스널케어협회 등의 지원을 받아 준비절차에 들어갔다고 볼로냐피어 코스모프로프 측은 언급했다. 

 

볼로냐피어 코스모프로프의 엔리코 잔니니 대표는 “화장품업계에서 참가업체들과 기업 경영자들을 위한 경제활동의 재개(restart)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 ‘위코스모프로프’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세계 각국의 사업 촉매제로 지난 50년 이상 교류의 장(場)을 제공해 왔던 만큼 ‘코스모프로프’야말로 수요와 공급 사이의 물리적인 네트워킹을 형상하는 데 견줄 수 없는 중요성을 내포하고 있는 대회”라고 단언했다. 

 

잔니니 대표는 뒤이어 “이동과 물리적인 상호작용 등의 측면에서 불가피하게 제한이 따를 수 밖에 없는 현실에서 화장품업계의 사업적인 교류를 위해 대안격 기회의 장을 마련하는 데 우리가 역할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며 “새로운 기회와 미래의 시나리오를 위해 제 53회 ‘코스모프로프 월드와이드 볼로냐’가 내년에 다시 개최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위코스모프로프’가 탄생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위코스모프로프’는 ‘코스모프로프’에 참여해 왔던 참가업체들과 구매업체, 유통업체 및 소매업체들에게 동참할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이날 볼로냐피어 코스모프로프 측은 디지털 기술 및 서비스에 힘입어 ‘코스모프로프’가 참가기업들에게 최근 수 년 동안 네트워크 형성과 새로운 프로젝트의 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던 것에 힘입어 ‘위코스모프로프’가 현재 전시회 분야에서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3차원 체험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라고 단언했다. 

 

‘위코스모프로프’의 핵심은 ‘코스모프로프 마이 매치’(Cosmoprof My Match) 소프트웨어의 회동 주선(match-making) 서비스를 통해 기업과 기업 경영인들의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볼로냐피어 코스모프로츠 측은 밝혔다.

 

독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상공간(virtual rooms)에서 참가업체와 구매업체들이 신제품이나 새로운 서비스를 살펴볼 수 있도록 하고, 추가적인 개발 기회를 심화시키고, 주문 및 계약체결을 위한 협상을 진행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는 의미이다.

 

B2B 활동을 위한 회동 주선 플랫폼의 제공 이외에 ‘코스모토크 가상 시리즈’(CosmoTalks Virtual Series)도 총 30회에 달하는 웨비나(webinar: 웹+세미나)를 통해 제공된다.

 

웨비나는 교육, 신규고객 습관 및 트렌드, 효율적인 의사소통 전략, 관광‧여행, 스파 및 웰빙을 위한 최고의 기회 등을 주제로 열리게 된다.

 

볼로냐피어 코스모프로프 측은 아울러 ‘코스모프로프’ 웹사이트와 사회적 계정에 게재되는 전문적인 채널 #dontstopbeauty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웹사이트와 사회적 계정에는 폐쇄했던 업소의 재개장과 신규 브랜드 출시 등을 원하는 미용사, 피부미용사, 네일 아티스트 등을 위한 다채로운 내용의 포스팅과 생방송 시연 등이 게재된다.

 

‘코스모프로프’ 웹사이트에 등록된 회원들은 ‘위코스모프로프’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총 3,000여 참가업체들의 최신 소식과 이탈리아의 800여 참가기업들이 소개된 디지털 캐털로그, 신제품 프리젠테이션 등에 접속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된다.

 

디지털 상품목록은 이탈리아 외무‧국제협력부와 이탈리아 무역진흥공사가 지원한 ‘뷰티 메이드 인 이탈리아’(Beauty Made in Italy) 프로젝트 덕분에 이탈리아어, 영어, 불어, 중국어, 아랍어 및 포르투칼어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칼졸라리 회장은 “최근 수 개월 동안 이탈리아의 다수 기업들이 ‘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산으로 인해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해야 했다”며 “이탈리아 외무‧국제협력부와 이탈리아 무역진흥공사와 함께 우리가 ‘메이드 인 이탈리아’ 뷰티산업의 재탄생에 기여하는 최일선에 서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뷰티누리